쟁기 자세를 매일 해야 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쟁기 모양과 닮아 쟁기 자세로도 불리는 할라아사나 요가 동작은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소화를 개선하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뱃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나 혈액순환 촉진, 척추 강화 등의 효과도 있는데요. 쟁기 자세를 매일 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쟁기 자세 방법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은 바닥을 향해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접으면서 동시에 천천히 머리 뒤로 다리를 넘겨주면 되는데요. 다리가 땅에 닿을 때까지 진행하고,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맞잡아서 바닥에 내려둘 수 있습니다. 발끝을 세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이러한 동작을 1분 이상 반복합니다. 


쟁기 자세 효과


1. 소화 개선 

쟁기 자세는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소화 기관을 마사지하기 때문에 소화를 개선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서 답답한 상태라면, 쟁기 자세를 통해서 가스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도록 돕기 때문에 팽만감 완화 및 소화력 향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2. 체중 감소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쟁기 자세는 뱃살을 포함한 체지방을 제거하고, 복근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복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동작을 통해서 허리와 골반, 엉덩이 라인으로 이어지는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쟁기 자세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어주는 데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깊게 행해지는 호흡과 함께 몸을 스트레칭하는 과정에서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근육의 긴장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풀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혈액순환 촉진 

얼굴빛이 어둡거나 피곤한 안색이 있다면, 쟁기 자세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쟁기 자세는 굴곡진 자세를 만들면서 얼굴에 피가 더 많이 흘러 얼굴 톤을 한층 더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뭉친 하체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 하체 부종이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척추 강화 

어깨와 척추를 뻗는 쟁기 자세 동작은 척추의 유연성을 늘리면서 강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서 생길 수 있는 등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