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가 다이어트에 좋은 진짜 이유 5가지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는 등 조리 방법에 상관없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좋은 진짜 이유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


고구마의 천연 당분은 혈류로 천천히 방출되어 피로와 체중 증가와 관련된 혈당 스파이크(체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는 현상)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균형 잡히고 규칙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데요. 만약 빵, 흰쌀, 파스타, 시리얼 등의 탄수화물 섭취를 통해 혈당 스파이크가 일어나면, 굶주림을 자극하여 식욕을 증가시키게 되며,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습니다. 


2. 칼륨 섭취


칼륨이 많이 함유돼 있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데요. 칼륨은 심장 박동과 신경 신호를 조절하는 중요한 전해질 중 하나로써 다른 전해질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필수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중 일부는 근육 수축을 완화시키고, 몸속에 쌓인 염분을 밖으로 배출해 붓기를 줄이며, 신장 활동을 보호하고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3. 비타민 C 제공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는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영양분인데요. 혈액 세포 형성 및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피부의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을 생성하며,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에도 필요합니다. 또한, 심지어는 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독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4. 식이섬유 공급


고구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배가 꽉 찼다는 신호를 뇌에 보내는 신경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영양분이 혈류로 이동하여 포만감을 느끼도록 돕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철분 섭취


근육에 산소를 운반해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는 철분은 다이어트 시 반드시 섭취해야 할 영양분인데요. 적혈구 생산 및 백혈구 생산,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 적절한 면역 기능 및 단백질 대사를 비롯하여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들을 합니다. 따라서 고구마에 포함된 철분을 섭취함으로써 건강한 면역 체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 식이요법 

고구마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고구마를 포함하여 샐러드, 닭가슴살을 함께 섭취하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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