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서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살람바 시르사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의 머리 서기 자세는 요가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최종 목표이자 많은 사람들이 몸매를 가꾸기 위해 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요가 동작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쉽게 따라할 수 없지만 스트레스 감소와 피부톤 개선, 코어 강화, 집중력 향상, 혈액순환 촉진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 서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를 확인하세요.



머리 서기 운동 방법


방법 - 1) 무릎을 꿇고 앉은 후, 팔뚝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2) 두 손을 깍지 껴서 팔꿈치와 삼각형 모양으로 지지대를 만들어 주는데요. 머리를 받혀줍니다. 3) 허리를 세우고 다리를 쭉 펴준 후, 발이 조금씩 걸어서 가슴 방향으로 온다는 느낌으로 다가오다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4) 다리와 척추를 꼿꼿하게 세워준 후, 20초~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머리 서기 운동 효과


1.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써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도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머리 서기 자세를 통해 몸을 거꾸로 10초 정도만 뒤집는 것만으로도 육체와 정신적인 모든 스트레스 수치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감이나 두려움과 같은 문제를 떨쳐낼 수 있는데요. 심호흡과 함께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2. 피부톤 개선 

머리 서기 자세를 통해 중력의 흐름을 바꿈으로써 피부가 반대 방향으로 매달리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신선한 영양분과 산소를 얼굴에 내뿜어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얼굴의 모세 혈관을 자극하고 피부에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하며,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코어 강화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몸이 쓰러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는 과정에서 코어의 힘이 사용되며, 자연스럽게 코어를 단련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몸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팔과 어깨, 등의 힘을 이용하여 상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집중력 향상 

정신을 집중하고 몸을 거꾸로 돌리는 머리 서기 자세는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정신 기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려움과 걱정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진정시키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5. 혈액순환 촉진 

머리 서기 자세는 머리와 두피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영양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데요. 몸이 여분의 영양분과 산소를 두피에 공급하도록 돕고, 모낭에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부종이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림프계를 자극하여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머리 서기 주의사항


이 자세는 난이도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기초 근력이 탄탄한 상태에서 시작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머리 서기 자세를 취한 후, 내려오는 과정에서 부상을 당할 수 있으므로 끝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척추, 눈, 혈압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운동 효과보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더 많이 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