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아침 습관 5가지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빠르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인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중요한데요. 일어나서 스트레칭 하기, 공복에 물 마시기 등 몇 가지 사소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몸무게의 숫자가 달라질 수 있을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아침 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일어나서 스트레칭 하기


하루 중 가장 바쁜 아침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5분이라도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면서 근육이 뭉치거나 노폐물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분을 전환할 수 있으며, 활기찬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공복 상태에서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밤사이 쌓인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죽은 세포들을 제거할 수 있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배고픔을 줄이면서 동시에 음식에 대한 갈망이 줄어들어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만 마시기 힘들다면, 레몬을 첨가하면 좋은데요. 레몬 물은 지방 손실을 자극하고, 다리를 포함한 온몸에 단단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햇볕 쬐기


아침에 일어나서 어둠 속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태양이 가져다주는 체중 감량 효과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른 아침에 햇볕을 쬐면, 햇볕을 전혀 쬐지 않은 사람들보다 BMI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이러한 효과는 이른 아침 태양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가 우리 몸의 생체 시계를 동기화하기 때문이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4. 몸무게 재기


몸무게를 재는 가장 좋은 시기는 아침 공복 상태입니다. 자신의 몸무게를 정확히 알고 하루를 시작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하루 종일 체중 관리에 엄격해질 수 있는데요. 아침에 잰 몸무게를 바탕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아침 식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식이섬유 섭취하기


다량의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아침으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점심 식사 시간까지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위협하는 불필요한 간식 섭취 및 폭식이나 과식 등을 예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 등과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