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렁거리는 팔뚝살 정리하는 5가지 맨몸 운동


탄력을 잃고 축 처진 팔뚝살을 군살 없는 탄탄한 팔로 만들기 위해서는 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해야 하는데요. 팔 운동뿐만 아니라 전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하면, 매력적인 팔 라인과 몸매 라인을 동시에 완성시킬 수 있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출렁거리는 팔뚝살을 정리하는 5가지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팔 휘젓기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습니다. 2) 상체를 바닥으로부터 일으키고, 다리를 모아서 들어줍니다. 3) 팔은 앞쪽으로 쭉 뻗고, 위아래 수직으로 작은 움직임을 계속해서 만들어 냅니다. 팔을 휘젓는 동작을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서 90도 각도를 만든 후 운동하거나 20초씩 3회 나눠서 운동해도 무방합니다. 


2. 할로우


방법 - 1)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됩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할로우 자세에서 몸을 옆으로 굴러서 슈퍼맨 자세와 반복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슈퍼맨 플랭크


방법 - 1)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2) 스트레칭을 하듯 상체를 하체 방향으로 구부려 손으로 땅을 짚습니다. 3) 손을 점차 앞으로 뻗으면서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은 어깨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리고,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앞으로 계속 뻗어나가 몸을 최대한 늘려줍니다. 4) 10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푸시업


방법 - 1)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체, 엉덩이,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쭉 펴서 몸의 라인을 이루고 있어야 합니다. 2)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3)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성됩니다. 자세가 어려우면, 무릎을 꿇고 운동해도 무방합니다. 4)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방법 - 1)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2)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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