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쭉쭉 빠지는 하루 5분 플랭크 운동


뱃살을 단기간 내에 없애고 싶다면, 식이요법과 함께 복부에 초점을 맞춘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뱃살 제거뿐만 아니라 코어 근육을 단련하고, 전신 운동 효과가 있는 플랭크 운동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자세를 각 1분씩 반복하여 하루 5분 동안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뱃살 쭉쭉 빠지는 플랭크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1. 스파이더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부분으로 당긴 후,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으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플랭크 자세는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며, 복근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양방향을 교대로 진행하세요. 


2. 플랭크 점프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두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근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이번에는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가져온 후,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마무리됩니다. 양방향을 교대로 1분간 반복합니다. 



3. 팔꿈치 플랭크 & 덩키킥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바로 밑에 팔꿈치를 두고,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골반이 밑으로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만듭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와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 다리 당기기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굽히고, 무게 중심을 팔 대신에 팔뚝에 싣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리 위치는 일반적인 팔꿈치 플랭크가 아닌 돌핀 플랭크처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가슴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5. 플랭크잭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두 발은 모읍니다. 그리고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립니다.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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