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 자세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 5가지


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다이어트 동작으로 유명한 보트 자세는 몸의 중심에 위치한 핵심 근육인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면서 체중 감소 및 소화 개선, 활력 증진, 지구력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인데요. 군살 없는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신체 능력이 향상되어 일상 생활에서의 육체적 활동이 편해집니다. 보트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 5가지를 확인하세요.



보트 자세 운동 방법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넓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보트 자세 운동 효과


1. 핵심 근육 강화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요가 자세로써 복근을 포함한 신체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하여 일상적인 신체 활동을 수월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허리 통증이나 골다공증과 같은 여러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복부, 엉덩이, 척추, 코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다면,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중 감소 

보트 자세는 군살 없는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운동법인데요. 근육의 수축과 이완 및 스트레칭 과정에서 몸의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옆구리살과 뱃살과 같은 복부 주위의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평소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보트 자세를 통해 소화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데요.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활력 증진 

보트 자세는 체내에 있는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신장이나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호르몬의 균형을 조절하는 등 내장 기능의 발달을 도와 전신에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지구력 강화 

힘든 자세를 버텨야 하는 보트 자세를 통해 심신을 동시에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지구력과 의지력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집중력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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