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식욕 다스리는 식욕 억제 음식 6가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위협 요소인 식욕은 시도 때도 없이 배를 고프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식욕이 증가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으니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하는 음식을 식간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등의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1. 아몬드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근육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부피가 작기 때문에 간식용으로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몬드의 L-아르기닌은 신체가 운동 중에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E, 단백질, 마그네슘 등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영양 결핍으로 설탕을 갈망하거나 식욕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 및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갑작스럽게 체내 혈당 수치가 치솟는 혈당 스파이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데요.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합성을 막아주며,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녹차


녹차는 혈당치를 균형 있게 조절하여 에너지를 안정시킵니다. 녹차의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성분은 체내의 인슐린 사용치를 증가시켜 혈당치가 갑자기 뛰어오르지 않도록 돕습니다. 만약 혈당치 균형이 깨지게 되면 피로, 과민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식탐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녹차 추출물은 허기를 느끼게 만드는 호르몬의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식욕 억제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생강을 섭취함으로써 렙틴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강의 화합물은 과잉 가스를 제거하고, 위장즙과 소화 기관을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소화 불량 및 복부 팽만감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5. 다크초콜릿


70% 이상의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은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한 식품인데요. 다크초콜릿의 쓴맛은 몸에 신호를 보내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탐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초콜릿의 스테아르산은 소화를 느리게 만들고, 포만감이 지속되도록 돕습니다. 


6. 사과


사과는 1년 내내 섭취해야 할 과일로써 건강 관리에 유익한 식품인데요. 매일 사과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말도 있을 만큼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것으로 입증된 화합물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식욕 억제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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