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먹는 것을 참지 못하는 의외의 이유 5가지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짜고, 아무리 그만 먹으려고 다짐해도, 또다시 무엇인가를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체중 감량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먹는 것을 참지 못하는 이유가 생각하지 못한 다른 원인에서 비롯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먹는 것을 참지 못하는 의외의 이유를 확인하세요.



1. 지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지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무엇인가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뇌는 항상 자극받기를 원하고, 뇌의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기 위해 음식과 과자를 원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방출되기 때문에 식욕이 왕성해질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때


하루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하루 동안 식욕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인 그렐린과 렙틴이 분열됩니다. 그리고 수면 시간이 짧으면 두뇌는 에너지와 자극을 찾게 되는데요. 따라서 지방과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을 원하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한, 만성적인 피로함을 가지고 있으면, 계속해서 체중 증가가 일어날 위험성에 노출됩니다. 



3. 과음을 했을 때


술을 마시고 찾아오는 심각한 허기는 단지 뇌가 일으키는 착각이 아닙니다.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가면, 에너지 칼로리 때문에 혈당치가 일시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알코올을 처리하기 위해 우리 몸이 움직이는 것인데요. 이렇게 혈당치가 안정화되면, 허기가 지면서 무언가를 계속해서 먹게 되는 것입니다. 


4.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을 때


최근에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였거나 갑작스럽게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기 시작했다면, 간식을 먹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데요. 더 많은 근육을 성장시키고,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했다면 허기도 그만큼 자주 발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리 계획을 세우고, 건강에 좋은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갈증을 느낄 때


탈수 증세가 허기를 느낄 때의 기분과 아주 유사하게 찾아오는데요. 몸에 수분이 부족한 것인지 배고픔인지 확실하지 않으면 일단 물 1잔을 먼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도 배가 고프면, 음식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