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에 쌓인 잉여지방 태우는 음식 8가지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를 위해 몸속에 쌓인 잉여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식이요법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하는데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 것도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전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하고, 지방 제거에 효과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는데요. 몸속에 쌓인 잉여지방 태우는 음식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보카도


과일의 보석으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하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크게 끌어 올리는데요. 아보카도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은 지방 연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 속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레몬밤


민트와 레몬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허브 식물인 레몬밤은 신체의 여러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몸속에 쌓인 내장지방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을 돕고, 지방 세포의 성장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요. 레몬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사과


몸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포함된 사과는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인데요. 사과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페놀 등의 성분은 당분을 지방으로 저장하지 않고 배출할 수 있도록 하며, 중성지방을 낮추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와 혼합하여 혈액에서 순환하는 지방 수준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단일불포화지방은 지방을 태우거나 저장하는 유전자와 관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일불포화지방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허기를 느끼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양을 줄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습니다. 



5. 자몽


자몽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과일인데요. 간의 정화 과정을 증진시켜서 해독 효과가 높은 과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 및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6. 블루베리


식단에 블루베리를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잉여지방을 소모할 수 있는데요. 베리 종류 과일은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며,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7. 생강


생강은 체내에 열을 생성하여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면서 동시에 따뜻한 기운을 체내에 머무르게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분비 물질인 코르티솔을 낮춰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코르티솔의 경우, 복부 지방을 쌓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녹차


녹차에 포함된 주요 산화방지제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도록 하는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키는데요. 더 많은 지방을 분해하여 혈류로 방출하고,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녹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돕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카테킨 성분과 함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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