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6가지


사소한 생활 습관의 변화가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사소한 습관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체중을 늘리는 의외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내일로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부터 시작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행동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부터 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근력 운동 시작하기


최소 1주일에 4일 정도는 근력 운동이 필요한데요. 푸시업, 플랭크, 런지, 스쿼트 등의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신진대사는 활발해지며,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다면, 집에서 하루 10분 정도라도 꾸준하게 맨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칼로리 마시지 않기


체중 감량을 실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청량음료를 마시거나 당분이 많은 주스를 마시거나 저녁 시간에 술을 마신다거나 하는 등의 칼로리 음료를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료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고, 레몬, 라임, 민트 등을 물에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하고,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나트륨 섭취 줄이기


너무 많은 나트륨 섭취는 혈압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와 조직에 손상을 입히며, 복부 팽만감의 원인이 됩니다. WHO 기준 하루 2,000mg의 나트륨 섭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고, 나트륨이 많은 정제 식품을 가급적이면 지양하도록 하세요. 빵이나 드레싱 소스를 구입할 때에는 성분 표기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에 간을 할 때에는 소금 대신 마늘이나 허브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충분한 수면 유지하기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면서 간단한 방법은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인데요.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운동을 위한 에너지도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하루 7-8시간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접시 크기 줄이기


샐러드를 먹을 때 큰 접시를 사용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치킨이나 아이스크림, 과자 등을 큰 접시에 먹는다면, 더욱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데요. 접시 크기를 줄이는 것은 심리적으로 다이어트에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작은 접시에 음식을 가득 채워서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부정적인 결과 상상하기


입은 한 번 즐겁지만 몸은 영원히 고통 받을 수 있는데요. 식탐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것에 초점을 두는 뇌의 영역은 의지를 담당하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식탐을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