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몸매 라인 되찾는 6가지 맨몸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뱃살과 옆구리살에 둘러싸여 보이지 않는 허리 라인을 되찾고, 탄력 없이 축 처진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아름다운 S라인 몸매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몸매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꾸준한 홈트레이닝을 통해 잃어버린 몸매 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 6가지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풀 브릿지


바닥에 누은 후, 다리를 펴서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그리고 팔은 90도 각도로 굽혀서 옆구리에 두고, 팔꿈치로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복근, 어깨, 팔꿈치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최대한 높게 들어주세요. 10초 정도 버틴 다음 기본자세로 천천히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6회 이상 반복하며, 운동 강도를 조절하세요. 


2. 스핑크스


배를 깔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엄지발가락은 모으고,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세요. 그리고 팔꿈치가 어깨 밑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고, 팔뚝이 평행하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가슴을 팔 사이에서 당기면서 어깨를 아래 및 뒤로 눌러줍니다. 또한, 골반은 바닥으로 밀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크게 호흡하고, 1분 정도 반복합니다. 



3. 엎드려서 다리 뻗기


엎드린 후, 왼발을 들어 올리면서 왼쪽 둔근에 쥐어짜듯 힘을 주며, 발꿈치에 체중을 싣고, 꼬리뼈가 천장 방향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체중을 앞으로 옮기고,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복근을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도록 하며, 다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교차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4. 사이드 크런치


바닥에 똑바로 눕고, 무릎을 구부리며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두 팔을 오른쪽 무릎의 바깥 방향으로 뻗으면서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스위밍


배를 바닥에 대고 누은 후,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6. 데드버그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서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은 천장 방향으로 쭉 뻗은 후, 왼쪽 팔을 뒤통수 쪽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그런 다음 뻗은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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