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등살 빠지는 최고의 운동 방법


쉽게 빠지지 않는 등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등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운동을 통해서 군살을 제거하고 예쁜 등 라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등 운동은 구부정한 자세를 똑바로 교정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불균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허리 통증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의 시간을 투자해서 등살을 뺄 수 있는 운동 방법을 확인하세요.



1. 버드독 변형 운동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2)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습니다. 3) 팔과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서로 당겨 팔꿈치와 무릎이 만나도록 하고, 다시 구부러짐 없이 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2. 슈퍼맨 운동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팔과 다리는 뻗어줍니다. 목은 중립적인 위치에 놓으세요. 2) 몸통을 고정시키고, 팔과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동시에 들어 올립니다. 3) 허리는 아치 형태로 만들고, 팔과 다리는 바닥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어야 하는데요. 이 자세를 2초에서 5초 정도 유지한 다음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브릿지 변형 운동


방법 - 1) 똑바로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며, 발을 꼿꼿이 세웁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3) 둔근을 쥐어짜면 되는데요. 1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 다음, 엉덩이를 낮춥니다. 4)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스위밍 운동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2)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3)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4)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5. T자 운동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서서 두 발은 모은 후, 왼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싣고, 오른쪽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줍니다. 2) 상체를 바닥과 평행하게 만들어 균형을 맞춥니다. 두 팔은 앞쪽으로 뻗거나 교차하여 잡도록 하고, 배꼽에 힘을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며, 10회 호흡합니다. 3)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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