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플랭크 자세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들어주는 돌핀 플랭크 자세는 돌고래가 헤엄치는 동작과 유사하다고 하여 돌핀 플랭크라 불리는데요.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와 병행하여 매일 운동하면, 어깨 근육을 강화할 수 있고,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허리 통증 완화 및 자세 교정, 혈액순환 촉진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돌핀 플랭크 자세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5가지를 확인하세요.



돌핀 플랭크 운동 방법


방법 - 1)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2)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춥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3) 발뒤꿈치 사이를 발가락 사이보다 살짝 넓게 벌립니다. 그러면 발의 가장자리가 매트의 가장자리 모서리와 평행을 이루게 됩니다. 4)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5) 자세를 유지하며 5~10회 이상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6) 동일한 과정을 3~5회 반복하세요. 


돌핀 플랭크 운동 효과


1. 어깨 근육 강화 

돌핀 플랭크 자세를 통해 흔히 어깨띠로 불리는 견갑대 주위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어깨 근육을 튼튼하게 단련하면, 팔과 가슴 등 상체의 전반적인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이 강해질수록 상체의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며, 내구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부상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하체 비만 예방 

햄스트링과 종아리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 돌핀 플랭크 자세를 통해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서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하체 비만을 예방하고, 다리의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하체에 혈액 공급을 촉진하여 원활한 혈액순화을 돕고, 매끈한 다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허리 통증 완화 

돌핀 플랭크 자세는 크런치와 같이 직접적으로 복부를 움직이지 않지만 불완전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는 힘을 통해 복부 및 복부 주위, 골반, 엉덩이 등을 포함한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핵심 근육을 강화하며, 척추를 길게 스트레칭하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자세 교정 

중력의 영향을 받아 척추골을 부드럽게 정렬할 수 있으며, 어깨가 움츠러들거나 골반이 앞으로 나가는 등의 부적절한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돌핀 플랭크 자세를 매일하면, 신체 곳곳에 스트레스를 주는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혈액순환 촉진 

돌핀 플랭크 자세는 엉덩이를 들면서 머리가 심장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신선한 혈액과 산소를 두뇌 쪽으로 보낼 수 있는데요. 얼굴의 모세 혈관을 자극하고 피부에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하여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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