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살 빠지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일반적인 운동 자세에 몇 가지 동작을 추가하는 맨몸 운동은 짧은 시간 내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하루 5분 투자로 몸에 있는 군살을 제거할 수 있어서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여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량을 늘려보세요. 확실히 살 빠지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테이블탑 업&다운


방법 -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며, 복근에 힘을 주고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을 향해 누르면서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2) 엉덩이를 바닥을 향해 낮췄다가 들어 올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속도를 조절하며, 엉덩이를 낮췄다가 들어 올리는 운동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V 변형


방법 - 1) 꼬리뼈로 바닥에 앉은 자세에서 균형을 맞춥니다. 2) 체중을 뒤쪽으로 서서히 옮기면서 발을 바닥에서 들어 올린 후, 부드럽게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옵니다. 3) 숨을 뱉으면서 팔은 벌리고, 다리를 쭉 펴면서 뒤로 살짝 젖힙니다. 4) 숨을 마시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마운틴 클라이머 변형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4)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하세요. 


4. 어깨 터치 플랭크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팔은 어깨 밑에 위치해 있어야 하고, 곧게 편 상태여야 합니다. 2) 두 다리는 펴서 가깝게 모으고, 무게 중심을 발가락에 두세요. 3) 엉덩이를 단단하게 고정하도록 하고, 왼쪽 손을 들어 올려서 오른쪽 어깨를 가볍게 터치합니다. 4) 천천히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다음, 오른쪽 손을 들어 왼쪽 어깨를 터치하세요. 1분 동안 교대로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변형


방법 - 1) 똑바로 눕고, 양손을 왼쪽 무릎 위에서 깍지 낀 후,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가져옵니다. 2) 오른쪽 발뒤꿈치로 바닥을 밀며 골반과 몸통을 바닥에서 들어 올렸다가 다시 몸통을 바닥으로 천천히 가져다 놓으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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