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줄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식습관 6가지


누구나 한 번쯤은 뱃살을 빼기 위해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아무리 많은 시간을 운동에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뱃살을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이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만큼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뱃살을 줄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식습관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트랜스 지방 섭취 줄이기


과자나 튀김, 즉석식품 등에 주로 포함되는 트랜스 지방은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만드는 치명적인 성분인데요. 뱃살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트랜스 지방을 끊는 것이 좋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건강에 좋은 점은 전혀 없으면서도 뱃살을 늘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설탕 섭취 줄이기


설탕은 입에 넣을 수 있는 최악의 음식 중 하나로 칼로리가 많지만 영양분은 거의 없기 때문에 섭취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만약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에 설탕이 들어간다면, 양을 줄이거나 건강한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설탕이 들어간 음료 대신에 신선한 레몬 주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정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정제 탄수화물은 영양분이 적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갑작스럽게 상승시키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여 결과적으로 식욕을 증가시키는데요. 이러한 식품에는 빵, 쌀, 파스타, 시리얼 등이 포함되며, 통밀빵이나 현미, 오트밀과 같은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음식의 양 조절하기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체중 감량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체중을 늘리지는 않으면서 몸에 연료를 공급할 만큼의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번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어렵다면, 접시 크기를 줄이거나 식사 전에 물을 한 컵 마시는 등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먹는 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채소 및 식이섬유 섭취량 늘리기


채소와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면,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 식사마다 조금씩 먹거나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유명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진 DASH 다이어트, 플렉시테리안 다이어트, 지중해 다이어트 등의 공통점은 많은 채소와 식이섬유를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6. 체중 감량에 효과 좋은 식품 섭취하기


'연어'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면, 염증을 줄이고 체중 감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은 체내에 열을 생성하여 체온을 높여서 복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칼로리 식품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인데요.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