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빼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


바람 빼기 자세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도록 돕기 때문에 팽만감 완화 및 소화력 향상의 효과가 있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 및 근육의 긴장을 날려버릴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관절 통증 완화 및 복부 지방 감소 등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난이도의 자세이기 때문에 따라서 하기 쉬운 것도 장점 중 하나인데요. 바람 빼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람 빼기 자세 운동 방법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복부에 있는 내장이 움직이고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에서 무릎을 멀리 때어내 발가락을 바닥 쪽으로 몇 초간 낮추어 줍니다. 1분 이상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바람 빼기 자세 운동 효과


1. 가스 배출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서 답답한 상태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운동인데요. 바람 빼기 자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몸속 독성 가스를 방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내장을 마사지하며 갇힌 가스를 방출하면서 소화불량이나 팽만감, 변비 등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허리 스트레칭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껴안는 자세를 통해 척추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으며, 허리의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골반과 엉덩이 근육을 마사지하며 생식 기관을 자극하여, 월경 장애 및 남성질환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혈액순환 개선 

바람 빼기 자세는 특히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부위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엉덩이의 순환을 증가시켜 긴장을 제거하고 허리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내부 기관을 자극하여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다리가 쉽게 붓거나 하체 비만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관절 통증 완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고, 유연성이 떨어지면, 관절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바람 빼기 자세를 통해 신체의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칭 및 근육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관절의 통증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복부 지방 감소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며, 소화불량이나 변비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 것인데요. 바람 빼기 자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팽만감을 없애며 배를 평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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