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을 매일하면 벌어지는 효과 6가지


스트레칭은 몸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 외에도 통증을 감소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요. 운동 전후로 하는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잠에서 깨어난 아침이나 잠들기 전 침대에서 매일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매일하면 벌어지는 효과 6가지를 확인하세요.



1. 통증 감소


스트레칭 후 근육으로의 혈액 흐름이 증가되면, 근육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에 공급되는 영양 공급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과 관절의 회복 과정을 빠르게 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햄스트링, 둔근, 골반의 유연성을 높이면,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요통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으며, 엔돌핀이 방출되어 평온함을 조장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대신에 우리의 몸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딱딱한 근육을 풀어주고, 혈류를 증가시켜 에너지 레벨을 올려줍니다. 



3. 자세 교정


스트레칭은 우리 몸의 근육을 당겨 길게 만들며, 좋지 않은 자세를 초래하는 원인인 등 근육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뒤틀린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고, 구부정한 자세를 똑바로 펼 수 있어서 자신감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부상 예방


운동 범위가 넓어지면, 몸을 더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부상을 당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몸속 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근육 속 영양분도 증가하여 부상 확률이 크게 줄어듭니다. 



5. 체중 감량


스트레칭은 큰 근육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신진대사 속도를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요. 긴 근육 섬유는 더 큰 잠재 근육 질량과 같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6. 질병 예방


나이를 먹으면서 운동 범위가 자연스럽게 줄어들면, 관절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통해서 관절 움직임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장기 기능과 세포 성장을 촉진시키는 혈액순환에 아주 좋기 때문에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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