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 5가지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5분 안에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매일 5분 동안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식단 조절에 신경을 조금 쓰면서 5분씩 꾸준하게 운동에 투자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5분만에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 5가지

반전 V 파이프 운동 (60초)


이 운동은 복근에 가장 좋은 운동으로써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손은 바닥에 위치 시키고, 발가락과 손에 무게 중심을 골고루 분배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나서 다리를 몸통에 가깝게 당겨 주어야 하고, 거꾸로 뒤집어진 V자 형태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손에서 멀리 다리를 옮기고, 뒤로 당겨 스트레칭 하세요. 다리를 끌어 올리고 멀리 미는 반복 운동을 60초 동안 계속 진행합니다. 이 운동을 통해서 팔과 코어, 등을 단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리 들어 올리기 운동 (60초)


이 운동은 다리와 복근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매트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우세요. 다리는 서로 오므렸다가 쭉 뻗어서 공중으로 들어 올린 다음 복부로 가져 오면 됩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리면서 뻗어주는 스트레칭을 하고, 다시 복부로 다리를 올리고 공중으로 뻗습니다. 


반복적인 운동을 60초 동안 진행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복부와 다리의 지방을 태울 수 있는데요. 하반신의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입니다.


슈퍼맨 운동 (60초)


이 운동은 복부와 허벅지, 등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2번 운동이었던 W 운동 이 끝난 후, 매트에 다시 배를 대고 눕습니다. 이 때에 손과 다리를 쭉 뻗으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으로 운동을 시작합니다. 이후 가슴과 허벅지를 동시에 땅에서 떨어뜨리면서, 복부로 균형을 잡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운동을 진행하면서 몸은 가능한 최대로 굽힘 없이 뻗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0초 동안 허벅지와 가슴을 떨어뜨리는 운동을 계속해서 진행하면 되며, 복부를 매끈하게 만드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푸시업과 니킥 운동 (60초)


이 운동은 일반적인 푸시업을 변형한 운동인데요. 집에서 진행할 수 있는 운동 중에서는 단 시간에 살을 빼는 효과가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몸을 전체적으로 이용하며, 특히 팔과 상체 지방을 제거하는 데에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제대로 된 푸시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무릎 푸시업으로 시작합니다. 


푸시 업을 1회 해준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쪽으로 가져다 올렸다가 내린 후, 다음으로는 왼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쪽으로 올려주었다가 내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운동이 1회 완료됩니다. 


이 동작을 60 초 안에 계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푸시업에서 시작하여, 니킥을 한 다음, 다시 푸시업을 하는 식으로 진행하는데요. 팔과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런지 운동 (60초)


런지는 체중 감량에 효과가 좋으며, 운동을 통해서 체내의 여러 부위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고, 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복부 근육과 등 근육을 발달 시켜주며, 코어의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똑바로 선 후,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무릎을 굽히면서 몸을 낮추어 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오른쪽 다리 발꿈치가 땅을 꽉 누를 수 있도록 한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와 왼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왼쪽 발꿈치를 땅에 대고 꽉 누른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하면 운동 1회가 완료되는데요. 60초 내에 이 자세를 가능한 한 많이 반복할 수 있도록 하세요. 런지 운동 시에는 내딛는 앞발의 무릎이 발가락을 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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