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초토화시키는 크런치 운동 BEST 5


뱃살을 초토화시키고 뱃살 속에 감춰진 복근을 찾기 위해서는 크런치 운동이 효과적인데요. 크런치는 대표적인 복근 운동 중 하나로써 복부 전체를 자극시키며 운동하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옷 위로 불쑥 튀어나오는 뱃살이 걱정이거나 선명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크런치 운동에 도전해 보세요. 뱃살 초토화시키는 크런치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크런치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무릎을 구부리며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2)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은 후, 오른쪽 무릎의 바깥 방향으로 뻗으면서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3)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4)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러너 크런치


방법 - 1)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바닥에 놓고, 똑바로 누운 자세로 시작합니다. 2) 복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상체를 거의 앉은 상태로까지 일으켜 세우고, 오른쪽 무릎이 왼쪽 팔꿈치와 맞닿도록 합니다. 이 모양이 흡사 달리기와 아주 유사합니다. 3 ) 절제된 움직임으로 다리를 곧게 펴면서 상체를 원래의 장소로 옮깁니다. 4) 두 다리를 교차하여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사이드 플랭크 크런치


방법 - 1) 사이드 플랭크 자세나 팔꿈치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오른손은 몸을 지탱하고, 왼손은 팔꿈치를 구부려서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2)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부분을 터치하거나 가까운 곳에 위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 30초 동안 반복한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4. 더블 크런치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2) 팔과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 올립니다. 3) 복근에 힘을 주면서 손가락과 발가락이 만날 수 있도록 어깨와 골반을 들어줍니다. 4) 코어에 강력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천천히 시작 자세로 자세를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허리 부분으로 바닥을 눌러줍니다. 2) 두 손은 뒤통수에 가져다 대고, 어깨뼈까지의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오른쪽 다리가 바닥과 45도 각도가 되도록 하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3)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도록 하세요. 4) 방향을 바꿔서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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