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멀리하는 초간단 생활습관 6가지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운동 계획을 세우기 전에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사소한 습관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체중을 늘리며, 보기 싫은 뱃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 가지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뱃살과 이별할 수 있는데요. 뱃살을 멀리하는 초간단 생활습관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배에 힘주고 있기


배에 힘을 주고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없앨 수 있습니다. 흔히 드로인 뱃살 운동이라고 부르는데요. 서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혹은 누워 있을 때도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펴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운동을 통해서 복직근의 힘이 길러지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분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공복에 따뜻한 물 마시기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 한잔이 주는 건강 효과는 무시할 수 없는데요. 특히 몸의 체온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신진대사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방 조직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며, 노폐물 배출, 변비 예방, 혈액순환 개선, 소화력 향상 등 다이어트에 직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속도 조절하며 걷기


출퇴근 시간에 일반적으로 걷는 행동은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기대하기 어려운데요. 사람의 몸은 일정한 패턴에 적응하여 반응하기 때문에 동일한 속도를 반복하면, 걷기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거리를 걷더라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걷는 것이 좋은데요. 1분은 최대 빠르기, 1분은 천천히, 1분은 보통 빠르기 등으로 속도를 바꿔가며 심박수를 끌어올리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정갈한 식단 고수하기


뱃살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가공 식품을 끊고, 신선한 식품으로 냉장고를 채우는 것입니다. 가능할 때마다 자연식품을 구입하고 선택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일단 식이요법을 정리하고 정크푸드를 식단에서 치우면, 엄청난 신체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5. 칼로리 마시지 않기


체중 감량을 실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청량음료를 마시거나 당분이 많은 주스를 마시거나 혹은 저녁 시간에 술을 마신다거나 하는 등의 칼로리 음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료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고, 레몬, 라임, 민트 등을 물에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하며,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6. 충분한 수면 시간 유지하기


수면 부족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하루에 더욱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식욕 호르몬이 증가하여 식욕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운동을 위한 에너지도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되는데요.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수면은 체중을 가장 효과적으로, 또 가장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며, 피로와 스트레스도 줄어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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