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록한 허리 만드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옆구리살과 뱃살로 뒤덮인 허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바꿀 필요가 있는데요.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는 허리 주변의 살은 스트레칭을 포함한 운동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비가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잘록한 허리 만드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트위스트


방법 - 1)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척추를 배꼽으로 끌어서 당긴다는 느낌으로 왼쪽 팔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몸을 틀어줍니다. 3) 자세를 5초 정도 유지한 후,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자세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스파이더 푸시업


방법 - 1)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팔을 굽히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고, 동시에 왼쪽 발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겨서 스파이더 모양을 만듭니다. 3) 상체를 올리면서 기본자세로 돌아오고, 내리면서 오른쪽 발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깁니다. 4)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사이드 크런치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무릎을 구부리며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2)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은 후, 오른쪽 무릎의 바깥 방향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3)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4)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누워서 트위스트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으로 가져옵니다. 2)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틀어주며, 두 팔을 뻗어 T자 모양을 만들고, 시선은 오른쪽을 응시하도록 합니다. 3) 3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하며, 척추가 뒤틀리는 것을 느낍니다. 4) 복근의 힘을 사용하여 두 무릎을 중앙으로 가져온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5. 앉아서 허리 늘리기


방법 - 1) 다리를 앉아 두 손은 몸 뒤편에 두며, 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2) 골반을 위로 밀어 올리면서 무게 중심을 왼쪽 손으로 옮긴 후, 오른손이 몸을 선회하여 머리 위쪽에 있도록 하세요. 3) 왼쪽 손을 바라보면서 전체적으로 오른쪽 부분이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복근에 힘을 주면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 1회가 완료되며,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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