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몸매 관리 운동 스쿼트 제대로 하는 방법


스쿼트는 초보자가 운동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강력한 운동으로써 앉았다가 일어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하체의 근육을 포함하여 몸 전체 근육 구축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맨몸 운동이며, 하루 100개씩 꾸준히 반복하면,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예인 몸매 관리 운동에도 빠짐없이 스쿼트가 등장하는데요. 스쿼트 제대로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쿼트 운동 방법


기본자세 

스쿼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하도록 선 후, 가슴은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의 위치를 신경 쓰기보다는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낮추면 되는데요. 머릿속에 가상의 의자를 그리면서 앉고, 허벅지가 바닥과 거의 평행을 이루도록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 

스쿼트 자세에 집중하지 않고 방심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앉으면서 무릎이 안쪽으로 쏠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허벅지가 안쪽으로 회전하면서 무릎을 끌고 들어가며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자세가 반복되면,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근육에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무릎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100개 맨몸 스쿼트 

하루 스쿼트 100개는 10개씩 10세트로 나눠서 하거나 25개씩 4세트로 나눠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세트 사이에는 5초~20초 정도 휴식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스쿼트 운동 효과


스쿼트는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을 포함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 전체 근육 구축을 촉진하는데요. 미비한 양이라도 매일 스쿼트를 통해서 근육 성장에 필요한 호르몬이 분비되며, 체내 근육량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 증가 및 부상 예방, 노폐물 제거, 아름다운 몸매 완성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 효과 높이려면? 

스쿼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나는 동작에서 반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복부와 엉덩이의 힘으로 일어나야 하는데요. 반동을 주며 횟수를 많이 하는 것은 운동 효과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천천히 바른 자세로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앉았다가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엉덩이를 쪼이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앉았다가 일어선 후, 엉덩이를 쪼이고 다시 앉는 스쿼트 운동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를 쪼이는 것은 근육을 자극하여 둔근 발달에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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