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만 해도 뱃살 쏙 빠지는 운동 5가지


평생 고민거리인 뱃살은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서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함께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뱃살 속에 숨겨진 복근 라인을 빠르게 되살릴 수 있고, 건강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만 해도 뱃살 쏙 빠지는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발가락 터치하기


방법 - 1)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면 되는데요. 3)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발가락으로 살짝 터치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바닥에 내려 발가락으로 터치하고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반복 운동하세요.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주며, 허리로 바닥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운동하면 좋습니다. 


2. 체어자세


방법 - 1)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2)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쭉 뻗어주며, 아령이나 물병 등을 활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3)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엉덩이는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는 포즈를 진행합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3. 쟁기자세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은 바닥을 향해 내려놓습니다. 2) 무릎을 접으면서 동시에 천천히 머리 뒤로 다리를 넘겨주세요. 3) 다리가 땅에 닿을 때까지 진행하고,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맞잡아서 바닥에 내려둘 수 있습니다. 4) 발끝을 세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 팔 뻗기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손은 어깨 바로 밑에 위치해 있어야 하고, 팔은 곧게 펴줍니다. 두 발은 어깨보다 살짝 넓게 벌려주도록 하고, 발가락에 무게 중심을 둡니다. 2) 오른쪽 팔을 들어 올려서 앞으로 뻗어 줍니다. 이 자세로 5-10초를 유지한 후, 기본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3) 왼쪽 팔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4) 팔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방법 - 1)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2)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3)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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