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핑크스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4가지


몸이 유연하지 않은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핑크스 자세는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가 자세 중 하나인데요. TV를 보면서도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도 꾸준하게 반복할 수 있습니다. 스핑크스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척추 확장, 피로 회복, 소화 시스템 개선, 스트레스 해소 등의 운동 효과 4가지를 확인하세요.



스핑크스 운동 방법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2)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엉덩이를 바닥에 편안히 두고,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3)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며,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하여 어깨 쪽의 스트레칭를 강화합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5) 1분 이상 반복하며, 틈틈이 운동하세요. 


스핑크스 운동 효과


1. 척추 확장 

스핑크스 운동은 장시간 앉아 있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재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나쁜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확장하면서 신체의 핵심 코어를 단련시킬 수 있으며, 허리의 유연성이 향상되어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피로 회복 

충분한 휴식이나 수면을 취해도 피로를 지속적으로 느끼며 무기력하다면, 스핑크스 운동을 매일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스핑크스 자세는 몸을 활력 있게 만들고, 신경계를 진정시키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 면역계를 활성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소화 시스템 개선 

엎드려서 배를 바닥에 대고, 상체를 드는 동작을 통해서 폐를 팽창시키고, 복부 기관 및 소화 기관을 자극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대한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복부 장기를 마사지하여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요가에서 흔히 영혼이 머무는 곳이라고 불리는 심장 부분을 스핑크스 자세를 통해 개방시킬 수 있는데요. 이 곳을 열어주면, 우울증을 완화하고 불안감을 줄일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감을 높이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