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버티기만 해도 살 빠지는 자세


여러 움직임 없이 정적인 자세로 최대한 버티는 동작만으로도 전신을 자극하여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만들 수 있는데요. 신체의 핵심인 코어를 단련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에 효과 만점인 '하루 5분' 버티기만 해도 살 빠지는 자세를 확인하세요.



1. 스쿼트 체어 자세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쥐어짜고, 두 팔이 V 형태를 만들도록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하세요. 1분을 버티기 힘들다면, 10초씩 6회로 나눠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2. 포림드 스텝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하도록 하고,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하는데요.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버티고, 자세가 힘들 경우에는 10초 이상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는 과정을 반복하여 1분을 채우세요. 



3. 돌핀 플랭크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춥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4. 할로우 자세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되는데요.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운동하며, 자세를 오래 유지하기 힘들 경우, 10초씩 나눠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5. 테이블탑 자세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으로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손바닥은 바깥을 향하도록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든 후,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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