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거에 효과 좋은 상체 늘여주는 자세 5가지


체형의 변화를 일으키는 뱃살은 나이가 들수록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상체를 늘여주는 운동을 통해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하여 뱃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지긋지긋한 뱃살을 떨쳐낼 수 있는 뱃살 제거에 효과 좋은 상체 늘여주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테이블탑 변형 자세


바닥에 앉아서 두 손은 몸 뒤편에 두며, 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골반을 위로 밀어 올리면서 무게 중심을 왼쪽 손으로 옮긴 후, 오른쪽 손이 몸을 선회하여 머리 위쪽에 있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손을 바라보면서 전체적으로 오른쪽 부분이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 1회가 완료되며,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척추 확장 자세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다리를 쭉 펴고, 팔은 몸통 위에 편안하게 두며,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둔부와 허리의 근육을 수축시키면서 어깨, 가슴, 팔을 바닥에서 떼어 내고 들어 올립니다. 이때 턱은 가슴 쪽으로 당겨 주고, 팔을 회전시켜서 엄지 손가락이 천장을 가리킬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어깨뼈를 바짝 당겨서 등이 서로 맞닿게 하세요. 이 자세로 10초 유지한 다음,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낙타 변형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앉아서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팔은 바닥에 대거나 발뒤꿈치를 잡아주며,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등을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머리를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열어주고, 10초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며, 같은 과정을 6번 반복합니다. 


4. 메뚜기 자세


복부를 바닥에 대고 누워서 두 다리를 모읍니다. 두 팔은 몸 양 옆에 두고,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하세요. 숨을 들이마실 때, 다리, 머리,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머리 끝부분을 잡아 늘린다는 느낌으로 빼면서, 척추를 최대한 길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정도 호흡합니다. 이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후, 1분 동안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5. 스위밍 자세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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