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을 더욱 빠르게 없애는 방법 6가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평소보다 더 복부 지방에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복부 지방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뱃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습관의 변화가 필요한데요. 복부 지방을 더욱 빠르게 없애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짧고 격렬한 운동 포함하기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만으로 뱃살을 빠르게 없애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허리둘레를 줄이는 것이 목표라면, 짧은 간격으로 진행되는 고강도 운동은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1분 동안 강도 높은 전력 질주 운동을 수행한 다음, 2분 동안 천천히 걷는 운동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3분 간격으로 5회 반복하여 15분 동안 지방을 태우는 운동을 합니다. 


2. 걷는 습관 바꾸기


복부 지방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모해야 하는데요. 천천히 걷는 운동보다는 1분 간격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1분은 최대 빠르기, 1분은 천천히, 1분은 보통 빠르기 등으로 속도를 바꿔가며 심박수를 끌어올리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섬유질 음식 섭취하기


변비는 팽만감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같은 고섬유질 음식을 섭취하여 하루에 충분한 섬유질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블루베리나 파인애플과 같은 과일도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4. 항염증 음식 섭취하기


염증은 몸 곳곳에 지방을 저장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염증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 과일과 채소 위주로 식단을 꾸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녹차, 홍차, 우롱차 등 우려낸 차를 마시는 것인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5. 충분한 수면 시간 유지하기


만약 6시간 이내의 수면을 취하고 있다면 수면 시간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은 줄고,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늘어나며, 더 많이 깨어있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스 관리하기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체중 감량은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더 자주 찾게 되는 경향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때문이기도 합니다. 코르티솔은 체내 지방 축적 양을 늘리고, 지방 세포를 확대시키는 등 부정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르티솔 수치가 높다면, 당연히 뱃살도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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