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옆구리 라인 되찾는 맨몸 운동 5가지


옆구리살은 신체 중 가장 살을 빼기 어려운 부위 중 하나인데요. 복부와 함께 옆구리를 자극하는 맨몸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여 잃어버린 몸매 라인을 되찾고,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5분 정도 운동하면 도움이 되며, 건강 관리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잃어버린 옆구리 라인 되찾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스파이더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분으로 당긴 후,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으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플랭크 자세는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며, 복근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양방향을 교대로 진행하세요. 



3.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뱉으면서 왼발의 가장자리 부분으로 균형을 잡고,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몸을 지탱하지 않는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버드독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테이블탑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으로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든 후,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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