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핵심 근육! 코어를 만들면 생기는 몸의 변화


대표적인 코어 운동인 플랭크를 포함하여 브릿지, 스쿼트, 런지 등을 통해 복부 및 복부 주위, 골반 및 둔부, 척추 등의 코어 그룹을 탄탄하게 만들면, 구부정하고 균형이 맞지 않은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이 한결 편해집니다.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몸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자세 교정


어깨가 움츠러들고 골반이 앞으로 나가면, 허리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가하기 때문에 매일 운동을 하더라도 그다지 큰 효과를 얻을 수 없는데요. 이러한 자세의 문제는 종종 근육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며, 코어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불균형한 자세를 바로잡으면, 운동이나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부상 예방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면, 척추나 골반, 관절 등을 지지하여 안정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줄어드는데요. 신체의 일부 부위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부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을 굽히거나 틀 때, 물건을 들거나 나를 때 자주 부상당할 수 있는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운동 능력 향상


코어 근육은 다양한 스포츠 및 여가 활동에 필수 요소입니다. 상체와 하체로 하는 역동적인 움직임은 코어 근육에서 비롯되는데요. 코어가 강하면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자세가 좋아지며,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운동은 근육 강화뿐만 아니라 뼈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운동 중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허리 통증 해소


허리 통증은 운동 부족으로 근육이 약화되거나 감소가 일어날 때 쉽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오래 앉아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는 사람에게 코어 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코어를 강화하면 골반, 둔부, 척추 주위의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해소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일상생활 활동 개선


몸의 핵심 근육인 코어가 강화되면 일상적인 활동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길을 걷는 것에서부터 청소, 양육, 계단 오르기 등 다양한 일상적인 생활이 한결 쉬워집니다. 또한, 신체에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활동 범위가 증가하고, 피로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