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아침 습관 5가지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루 중 가장 바쁜 아침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필요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 샤워를 하고, 외출 준비를 한 후, 정신없이 집을 나서는 등의 자신만의 익숙한 아침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에 몇 가지 단계를 추가하거나 바꾸면, 목표 체중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아침 습관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근력 운동으로 하루 시작하기


바쁜 아침 시간이라도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피곤하거나 귀찮아서 운동을 포기하는 행동도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하는 근력 운동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하루 종일 활력을 가져다줍니다. 플랭크나 스쿼트, 런지와 같은 근력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 구성하기


탄수화물을 줄이거나 운동을 늘리는 것만큼이나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가공이 최소화된 식물 기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다량의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점심시간까지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채소, 오트밀, 요거트, 두부와 같은 고 식이섬유 및 고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간식 포장하기


식간에 간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식욕 조절에 어려움을 느껴 다이어트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데요.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에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분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나쁜 음식을 선택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건강한 간식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습관인데요. 과일이나 견과류 등의 간식을 포장하여 가방에 넣어보세요. 


4. 물병 채우기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물 섭취량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가는 곳마다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집에서 나가기 전 매일 아침 물병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이어트 목표 확인하기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의 일부는 목표를 설정한 후, 오래가지 않아 목표를 잊어버립니다. 목표를 계속 생각하면 동기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 플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 목표를 적어두고, 매일 아침 읽을 수 있는 장소에 붙여 놓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