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가볍게 시작하는 5분 아침 운동


알람 소리에 눈을 뜬 후, 침대에 뒹굴거리거나 다시 버튼을 누르고 잠을 조금 더 자는 시간을 대신하여 요가 운동을 하면,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는데요. 자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울 수 있으며, 스트레스 및 긴장감을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하루를 가볍게 시작하는 5분 아침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비둘기 자세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내려주면서 뒤로 뻗은 다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도 구부러짐 없이 위로 쭉 뻗어주세요. 손은 엉덩이 위에 올리거나 몸 옆에 편안하게 두고, 중심을 잡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정도 호흡하고, 다리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10초 이상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스핑크스 자세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엉덩이를 바닥에 편안히 두고,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그런 다음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며,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하여 어깨 쪽의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이 자세에서 10초 이상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차일드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그리고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그런 다음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이상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고양이 자세


바닥에 엎드려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곧바로 엉덩이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고 심호흡하며, 등을 바닥으로 내리는 소 자세와 병행하여 1분 동안 반복 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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