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탄수화물 식품 5가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을 구상할 때 탄수화물도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데요. 탄수화물 성분을 포함한다고 해서 전부 같은 종류의 탄수화물은 아니며,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려서 배고픔을 빨리 느껴지게 만드는 정제 탄수화물이 아닌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을 탄수화물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탄수화물 식품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는 등 조리 방법에 상관없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귀리


슈퍼푸드 귀리는 지구 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곡물 중 하나인데요. 글루텐이 없는 곡물로써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귀리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식품으로써 체중 조절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허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위를 보호하고,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기분이나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건강한 소화계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음식이 소화관을 통해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돕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해소 및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현미


현미는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건강식품으로써 단백질의 원천인데요. 비만과 싸우는 사람들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는 체지방을 합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망간을 함유하고 있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티온 과산화 효소를 활성화시켜 몸의 면역 기능을 증진시키고, 해독 작용을 돕는 등의 각종 질환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퀴노아


퀴노아는 식이섬유, 단백질, 단일 불포화 지방 등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인데요.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높고, 소화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심장 질환, 암, 제 2형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칼슘, 철, 마그네슘, 아연, 칼륨으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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