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어깨 스트레스 없애주는 확실한 운동 5가지


좁은 어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전면과 후면, 측면에 있는 어깨 삼각근 및 등 근육을 전체적으로 단련시키는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자세 교정 효과도 볼 수 있어서 구부정한 자세를 똑바로 펼 수 있으며, 어깨, 가슴, 등의 상체가 펴지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좁은 어깨 스트레스 없애주는 확실한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풀업


풀업 운동은 흔히 턱걸이 운동으로도 불리는데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턱을 들어서 바에 거는 것이 아니라 가슴을 끌어올려서 바에 닿을 듯한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바를 잡을 때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잡고, 몸을 끌어올려 가슴이 바에 닿을 듯한 상태를 만들며, 올라간 상태에서 호흡을 통해 등 근육을 쥐어짠 후,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옵니다. 


2.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 운동 시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체, 엉덩이, 다리가 휘어짐 없이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매달리기


매달리기 운동은 최대한 오래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매달리는 것이 좋은데요. 팔에 힘을 빼고 몸이 늘어진 상태에서 매달리는 것보다 코어에 힘을 주고 바를 손으로 잡고 오르는 듯한 느낌으로 광배근에 힘이 들어가게 매달리는 것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슈퍼팬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데드리프트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덤벨이나 바를 손에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양 옆에 두고 곧게 뻗으며,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허리 관절이 아닌 엉덩이 관절을 통해서 몸을 앞으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덤벨이나 바를 가능한 낮춥니다.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곧게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이 아닌 전면을 응시하면서, 둔근에 힘을 주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척추가 구부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면서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