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자세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몸의 변화 5가지


헤엄치는 물고기를 연상케 하는 '마츠야아사나'는 요가 동작 중 하나로써 흔히 물고기 자세로 불리는데요. 바닥에 누워 가슴을 활짝 편 상태로 심호흡을 진행하며, 굽은 어깨나 등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변비를 개선하며, 스트레스 해소 및 독소 제거, 소화력 향상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물고기 자세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몸의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물고기 자세 운동 방법


방법 - 1) 바닥에 누은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2)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물고기 자세 운동 효과


1. 척추 유연성 향상 

신체의 전방, 특히 목구멍, 가슴, 복부, 힙굴근 및 늑골 사이의 근육 등을 뻗어주는 자세로써 척추 유연성과 자세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뻣뻣해진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류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변비 개선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변비에 걸리면,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고, 소화불량이나 치질 등의 또 다른 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물고기 자세를 통해 소화 기관의 순환을 개선하고, 복부 근육을 적극적으로 자극시킴으로써, 변비를 개선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도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심호흡과 함께 진행되는 물고기 자세는 하루 동안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평온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매일 꾸준하게 반복 운동하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독소 제거 

물고기 자세를 통해 몸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해독 능력이 높아짐에 따라 더 건강하고, 활기찬 몸 상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은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계에 불균형을 만들며,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소화력 향상 

몸의 복부 및 중심을 뻗어 스트레칭하고, 내부 장기를 자극하여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소화가 잘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영양소와 비타민이 잘 흡수되어 더 강한 뼈와 신체를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하며, 위액 분비를 촉진하며, 복부 팽만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