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투자로 허리부터 허벅지까지 라인 만드는 운동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잃어버린 몸매 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허리부터 허벅지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써 하루 5분 정도만 꾸준하게 투자해도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 시간만 갖는 것이 좋은데요. 완벽 몸매 만드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V업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2.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팔뚝을 대고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준 후, 왼쪽 다리를 내려 발뒤꿈치를 바닥에 살짝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세요. 



3.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왼쪽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몸통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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