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독 운동을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경우, 척추와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버드독 운동은 복부, 등, 골반, 엉덩이 등의 핵심 근육을 단련시키는 대표적인 코어 운동으로써 통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운동 처방으로도 유명한 동작입니다. 따라서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하기 위해서는 버드독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버드독 운동을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를 소개합니다.



버드독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5분 동안 운동하세요. 


버드독 운동 효과


1. 허리 통증 완화 

근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버드독 운동을 꾸준하게 할 필요가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허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요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척추를 길게하여 정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5분 이상 반복하면, 운동 효과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전신 운동 

버드독 운동은 척추 근육을 중점적으로 포함하여 다양한 부위를 운동시키는 효과가 있는 전신 운동인데요. 목, 늑골에서부터 시작하여 척추골과 엉덩이의 천골까지 척추의 길이를 확장시킵니다. 또한, 엉덩이의 대둔근을 포함하여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 어깨의 삼각근, 가슴 및 등 근육, 허리 근육 등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3. 부상 예방 

버드독 동작은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최소화시키는 자세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상에 대한 걱정 없이 운동할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서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면, 척추나 골반, 관절 등을 지지하는 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신체의 일부 부위에 집중되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골반 교정 

골반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허리에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신체의 불균형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팔과 다리를 대칭으로 뻗는 동작을 통해서 골반을 교정하고, 자세를 올바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 및 체중 감량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움직임 범위 향상 

버드독 운동을 통해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면, 신체가 일상 활동에서 더 안정적으로 행동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어깨나 엉덩이의 움직이는 범위를 증가시키며, 달리거나 걷는 동작을 포함한 모든 활동이 한결 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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