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살 빠지게 만드는 자세 5가지


자세를 유지하며 1분씩 버티는 자세를 통해서 매일 조금씩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전신의 근육을 자극하여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오랜 시간 일정한 근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인 근지구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살 빠지게 만드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워리어 자세


정면을 바라보고 똑바로 선 자세에서 시작하며,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린 후,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그런 다음 양손을 들어 올려서 어깨 라인을 일자로 만들어 주는데요. 고개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심호흡하고,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리버스 플랭크 자세


먼저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이상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잡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다운도그 변형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세요.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고, 오른쪽 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고 심호흡하세요.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쟁기 자세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은 바닥을 향해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접으면서 동시에 천천히 머리 뒤로 다리를 넘겨주면 되는데요. 다리가 땅에 닿을 때까지 진행하고,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맞잡아서 바닥에 내려둘 수 있습니다. 발끝을 세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이러한 동작을 1분 이상 반복합니다. 



5. 보트 변형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넓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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