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픔을 달래주는 오후 다이어트 간식 5가지


끼니를 건너뛰거나 불규칙한 식사 습관을 갖는 것은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원인 가운데 하나인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사 간격을 4~5시간 정도로 유지하고, 점심과 저녁 사이에는 간식 섭취를 통해 배고픔을 달래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배고픔을 달래주는 오후 다이어트 간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견과류


견과류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효과 만점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며, 복부 지방을 없애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항산화 물질,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관리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호두, 피스타치오, 아몬드, 피칸, 마카다미아 등의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삶은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 D, E, 엽산, 비오틴, 셀레늄, 칼륨, 칼슘, 철분 등의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조리가 간단하고 휴대하기 편리하여 다이어트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특히 달걀의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다이어트 간식인데요.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데요.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다크 초콜릿


70% 이상의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한 식품인데요. 다크 초콜릿의 쓴맛은 몸에 신호를 보내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탐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의 스테아르산은 소화를 느리게 만들고, 포만감이 지속되도록 돕습니다. 



5. 요거트


천연 요거트에 포함된 유익한 박테리아는 과잉 가스를 제거하여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며,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배고픔이 느껴지는 오후 시간에 요거트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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