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둘레 줄이는 강력한 맨몸 운동 5가지


뱃살 둘레를 줄이고 복근을 만드는 것은 건강 관리를 위해 매우 중요한데요. 늘어만 가는 뱃살은 허리에 부담을 줘서 척추질환을 일으키거나 몸의 균형을 무너뜨려 자세의 불균형을 만들고, 심장병이나 당뇨병 등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요법과 함께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적으로 뱃살을 줄일 수 있는데요. 뱃살 둘레 줄이는 강력한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세워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면 되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시킨 후,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운동하며,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보트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다리는 앞으로 펴고,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가며,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테이블탑 업&다운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아래로 낮췄다가 들어주는 업&다운 운동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테이블탑 & 다리 걸치기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으로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윗부분에 올린 후,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 윗부분에 올린 후,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하며,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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