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빨리 체중을 줄이는 건강한 식습관 5가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칼로리부터 과도하게 줄이면, 목표 체중에 도달하기 전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데요.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힘겨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식습관에 접근할 필요가 있는데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고,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등의 식이요법 변화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좀 더 빨리 체중을 줄이는 건강한 식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음식의 80%를 건강하게 채우기


매끼마다, 또 매주마다 건강하게 먹으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80/20 규칙"(음식의 80%를 건강하게 채우기), “일요일 제외 규칙”(일주일 내내 건강하게 먹되 일요일은 자유롭게) 등의 규칙을 세워, 이러한 규칙들을 준수하려 노력하고, 제한 범위 내에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한 번 자유롭게 음식을 섭취했으면, 다시 한 번 원래의 규칙대로 빠르게 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식사와 간식 측정하기


체중을 줄이려면 음식을 측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1년 내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익숙해질 때까지 어느 정도는 필요하겠죠. 접시, 그릇, 컵에 음식이 얼마나 담기는지, 어떻게 보이는지 등은 철저하게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복합 탄수화물 선택하기


정제되거나 가공된 탄수화물은 피하고,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복합 탄수화물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집니다. 그러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데요. 채소, 과일, 통곡물(현미, 퀴노아, 수수, 귀리 등)을 매일 섭취하고, 밀가루 빵, 밀가루 파스타, 설탕이 들어가는 간식거리 등의 정제 탄수화물 섭취량에는 제한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음식 일지 작성하기


음식 일지를 쓰는 것이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진행하면서 위장에 좋지 않거나 건강에 유해한 식습관을 밝혀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지를 통해서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할 지에 대한 계획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수분 보충하기


우리의 몸은 종종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하고는 합니다. 이렇게 되면 갈증 때문에 무언가를 먹는 결과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몸의 수분 부족을 제때 충족시키기 위해서 물과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노폐물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고, 몸에 수분이 보충될 뿐만 아니라 과식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