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하루 5분 다이어트 운동


유산소 운동 효과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하루 5분 정도만 꾸준하게 반복해도 몸매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과 함께 탄탄한 몸으로 만드는 하루 5분 다이어트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업&다운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으로도 반복하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다시 오른쪽 팔을 펴고, 왼쪽 팔을 펴면, 기본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 


2. V업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고, 다리도 뻗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초~5초 정도 버틴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3. 데드버그 변형


바닥에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모두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 부분을 들어 올려 복부를 압박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내리면서 왼팔을 내린 후, 원위치시키는 동시에 왼쪽 다리와 오른팔을 내립니다. 다리나 팔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세요. 


4. 트위스트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고, 다리도 뻗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켜서 V업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팔을 오른쪽 허벅지 부분으로 내립니다. 이번에는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팔을 왼쪽 허벅지 부분으로 내리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5. 마운틴 클라이머 변형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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