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질 몸매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5가지


근육질 몸매를 만들기 위해 의욕이 너무 앞선 나머지 아무런 계획 없이 반복적으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제대로 된 자세를 익힌 다음,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막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초심자가 알아야 할 근육질 몸매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운동 자세가 중요하다.


이제 막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다면, 엄청난 무게를 들어 올릴 수는 없는데요. 자세를 끊임없이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면 운동 효과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를 완벽하게 마스터했으면 무게를 늘려가도록 해야 하는데요. 몸에 익숙해질 때까지 자세에 신경 써서 운동합니다. 


2. 음식 섭취도 중요하다.


근육질 몸매를 만들기 위해 집에서 맨몸 운동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기구 운동을 하는 경우, 운동에만 신경을 쓴 나머지 먹는 것에는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로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운동 효과를 돕는 음식 섭취가 없다면, 운동이라는 노동을 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운동 전후로 바나나, 견과류, 연어, 고구마, 달걀, 비트, 닭가슴살, 요거트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몸이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다.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먼저 찾으세요. 어떤 운동이든 간에 큰 계획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한 주의 운동을 계획하세요. 예를 들어, 매주 화요일에는 다리를 중점에 두고, 수요일에는 팔, 목요일에는 엉덩이를 주로 가꾸는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요. 스케줄이 어떤 형태이든, 다음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하기 전에 48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근육은 회복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회복은 반복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만약 몸이 회복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면, 이익보다는 손실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4. 반복 계획을 바꾸면 결과도 바뀐다.


운동을 통해서 근육 내구력을 키우고, 자세를 편안하게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12-16회를 반복하면서 4세트를 하는 방법으로 낮은 무게를 통해서 더 많은 세트를 반복하세요.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1-2달이 지나면, 반복 횟수를 낮추어도 좋습니다. 근육을 두껍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면, 더 무거운 무게로 3-5회 반복하여 4세트를 완성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5. 운동을 함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누군가와 함께 운동을 시작하면, 책임감이 더 생길 뿐만 아니라, 누군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에 안심도 되며, 바른 자세로 집중력도 높일 수 있는데요. 쪼그리고 앉는 자세부터 아령 운동까지,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큰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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