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몸의 균형을 찾아주는 자세 교정 운동 5가지


골반이나 척추, 어깨 등의 균형이 맞지 않고 틀어지면, 근육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데요.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거나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 과정이 힘겨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뒤틀린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을 꾸준히 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은 자세 교정 및 통증 예방, 유연성 향상, 코어 근육 강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틀어진 몸의 균형을 찾아주는 자세 교정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물고기 자세


방법 - 1) 바닥에 누은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2)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2. 비둘기 자세


방법 - 1)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습니다. 2)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내려주면서 뒤로 뻗은 다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도 구부러짐 없이 위로 쭉 뻗어주세요. 4) 손은 엉덩이 위에 올리거나 앞으로 내밀어서 몸이 오른쪽 무릎 위에 안착될 수 있도록 중심을 잡습니다. 5)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정도 호흡하고, 다리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6)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체어 트위스트 자세


방법 - 1)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를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2)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는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으면서 상체도 낮춰줍니다. 3) 왼손을 바닥에 대고,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4) 시선은 오른손 끝을 향합니다. 5)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세요. 6)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메뚜기 자세


방법 - 1) 바닥에 엎드려 시작하며,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고 골반 옆으로 뻗어줍니다. 2) 슈퍼맨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1분 동안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5. 스핑크스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2)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엉덩이를 바닥에 편안히 두고,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3)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며,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하여 어깨의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5) 1분 이상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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