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참으면서 살 빼고 근육 늘리는 방법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자세를 통해서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늘릴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자세를 각 1분씩 운동하여 매일 5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도구의 사용 없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전신을 탄탄하게 만들기 때문에 건강 관리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매일 5분씩 참으면서 살 빼고 근육 늘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기마 변형 자세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를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그리고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는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으면서 상체도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손을 앞으로 뻗고, 발꿈치를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며 버티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리버스 플랭크킥 자세


바닥에 앉은 후, 두 다리를 뻗고, 팔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버티면 되는데요. 골반이 움직이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3. 독수리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가슴 앞으로 손을 모은 후, 오른손이 왼손 아래로 가도록 팔을 겹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오른쪽 다리 무릎 부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오른발 뒤꿈치 부분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자세를 완성합니다.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하세요.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다운도그 변형 자세


다운도그 변형 자세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와서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립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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