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10가지 팁


"올해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할거야." 혹은 “더 건강하게 먹을 거야.” 등은 대부분이 새해에 가지는 목표인데요. 아래 소개하는 10가지 항목을 참고하면, 더욱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면서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하고, 체중을 감량케 하는 식단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2017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거나 건강해지고 싶다면, 아래 10가지 팁을 참고하세요. 



2017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10가지 팁

1. 매끼마다 채소를 섭취하세요.


아침, 점심, 저녁 매끼마다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으깬 콩을 오트밀과 섞어서 섭취하거나 오이를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2. 단백질, 식이섬유, 유익한 지방이 있는 식단을 구성하세요.


이 성분들이 모두 갖추어진 식단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혈당치가 안정됩니다. 단백질, 통곡물을 섭취하도록 하고, 식이섬유와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류, 올리브 오일등을 섭취하여 유익한 지방을 보충하세요. 


3. 매일 한 끼 식사로 풍부한 샐러드를 섭취하세요.


하루에 한 끼는 샐러드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를 통해서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점심 식사를 풍요롭게 하세요.


아침식사나 저녁식사보다 점심을 풍성하게 섭취하면, 섭취한 칼로리를 하루에 제대로 소비할 수 있게 됩니다.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40%가 점심식사에 편중될 수 있도록 하세요. 


5. 80% 정도로 배가 찰 때까지 식사하세요. 


접시를 깨끗하게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접시가 완전히 빌 때까지 먹는 대신에, 어느 정도 배가 부르다는 느낌이 올 때까지만 음식물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6. 한 주에 한 번은 채식주의자가 되세요.


채소와 과일, 콩, 통곡물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서 한 주에 한 번은 채소로만 식단을 구성하세요. 정해진 날에는 육류, 유제품류, 달걀을 섭취하지 말고, 채소로 구성된 식단을 섭취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세요. 


7. 인공적이고 정제된 주전부리를 자연의 것으로 채우세요.


한 연구에서는 인공적인 주전부리와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더욱 허기지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러므로 더욱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모양새가 됩니다. 또한, 정제된 백설탕 등이 섭취된 음식을 먹으면, 식탐이 생겨나며, 복부 팽만감 등의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탕이나 디저트, 소다, 정제 식품 등 설탕이 함유돼 있는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생 과일이나 말린 과일 등의 건강한 디저트를 섭취하세요. 



8. 식사 계획에 일관성을 가지세요.


일주일 중에서 하루를 채택하여 장을 보고 어떠한 음식이나 간식 등을 먹을 것인지 구상하도록 하세요. 이를 통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주일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욱 건강한 식단을 구상할 수 있게 됩니다. 


9. 소금을 적게 쓰세요.


너무 많은 나트륨은 혈압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와 조직에 손상을 입히며, 복부 팽만감의 원인이 됩니다. 하루에 2,400mg의 나트륨 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고, 나트륨이 많은 정제 식품을 가급적이면 지양하도록 하세요. 빵이나 드레싱 소스를 구입할 때에는 성분 표기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금을 적게 뿌리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겠죠. 음식에 간을 할 때에는 소금 대신 마늘이나 허브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10. 일주일 중 하루는 마음껏 섭취하세요.


식욕을 완전히 버릴 필요가 없습니다. 억제하고 억누르기만 하다보면, 이러한 욕구는 언젠가 삐뚤어진 방법으로 폭발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일주일 중 한 번은 식욕을 원하는 방향으로 채울 수 있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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