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간단한 식습관 변화 5가지


새해 목표로 체중 감량을 계획했다면 가장 기본적인 식습관의 변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요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다이어트 실패를 막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아래 5가지의 체중 감량을 위한 방법을 참고하여 천천히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세요~!



1. 건강한 식습관을 구축하세요. 


매끼마다, 또 매주마다 건강하게 먹으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80/20 규칙"(음식의 80%를 건강하게 채우기) 라든지, “일요일 제외 규칙”(일주일 내내 건강하게 먹되 일요일은 자유롭게) 등의 규칙을 세워, 이러한 규칙들을 준수하려 노력하고, 제한 범위 내에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한 번 자유롭게 음식을 섭취했으면, 다시 한 번 원래의 규칙대로 빠르게 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식사와 간식을 측정하세요. 


체중을 줄이려면 음식을 측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1년 내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익숙해질 때까지 어느 정도는 필요하겠죠. 접시, 그릇, 컵에 음식이 얼마나 담기는지, 어떻게 보이는지 등은 철저하게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메모하세요.


음식 일지를 쓰는 것이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진행하면서 위장에 좋지 않거나 건강에 유해한 식습관을 밝혀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지를 통해서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할 지에 대한 계획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에게 크게 엄격해지지는 마세요. 


칼로리에 과도하게 엄격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하루 종일 굶는 등의 행위를 하지 마세요. 이러한 행위는 폭식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적은 양의 고단백 및 고섬유질 식사를 자주 섭취하여 신진 대사를 유지하고 의지력을 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분을 계속해서 보충하세요. 


우리의 몸은 종종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하고는 합니다. 이렇게 되면 갈증 때문에 무언가를 먹는 결과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몸의 수분 부족을 제때 충족시키기 위해서 하루 종일 물과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들이키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