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를 가지고 있을 때 나타나는 징후 5가지


현대인들의 흔한 질병 중 하나인 만성 피로는 떼레야 뗄 수 없는 고질병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잦은 음주,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신체에 무리가 지속적으로 가해지고, 피로가 쌓이면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자신이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는지 아래 징후를 확인해보세요~!



만성 피로를 가지고 있을 때 나타나는 징후 5가지

1. 단순히 지친 것 이상임을 느낄 때


아무리 직장에서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나면 다시 기운이 생겨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만성 피로는 단순한 피로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만성 피로는 직장이나 학교에서 하루종일 지쳐 있으면서 업무나 사교적인 행위를 전혀 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갈된 상태와 같습니다.


2. 잠들 수 없을 때 


만성 피로를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이 수면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피로감이 몸을 감싸고 있는 동시에 온 몸이 흥분 상태에 휩싸여 있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지난 밤에 전혀 자지 않은 것처럼 느낄 때가 있었는지 생각해보세요.


3. 집중력이 떨어질 때


만성 피로 증후군은 단순한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매우 조심스러워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산만해지는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수반되기도 합니다.



4. 활동 후에 완전히 지쳐버릴 때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거나 단순한 산책 후에도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가 쌓이기 때문에 온 몸이 마치 싸움을 겪은 것처럼 아프고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가벼운 운동이라고 해도 큰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온 몸이 아플 때


만성피로증후군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 대다수는 두통, 관절통, 근육통, 인후통 등의 여러가지 통증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피로를 줄이려면?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은 만성 피로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비타민 C를 포함한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하루 8시간 정도의 규칙적인 수면도 필요하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지 않게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겠죠.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