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식습관 5가지


복부 팽만감의 원인 중 하나는 잘못된 식습관에서 비롯됩니다. 뱃속에 가스가 차고, 복통 및 변비 등을 동반하여 일생생활에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요. 아래 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식습관을 확인하고, 더부룩한 배를 개선해보세요~!



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식습관 5가지

1. 익히지 않은 채소


신선한 채소는 건강식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더부룩한 팽만감을 느끼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채소를 날 것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된 채소는 위장관에서 더 작은 부피를 차지하기 때문에 내장 시스템은 더욱 쉽게 소화해 냅니다.


2.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위산의 분비를 증가 시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장이 자극을 받거나 가스가 차거나 팽만해질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매운 소스 및 향신료를 피하고, 생 레몬이나 라임 즙을 대신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소금


소금이 많이 포함돼 있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하루에 소금을 2000㎎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트륨은 수분을 세포 안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수분 유지 및 팽창을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4. 정제 탄수화물


빵, 시리얼, 파스타 등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포만감이 높은 현미나 통곡물 등으로 대체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스를 유발하는 식품들


브로콜리, 콩, 양배추, 양파 및 우유와 같은 식품에는 천연 가스를 생산하는 효소가 포함돼 있습니다. 장내 박테리아가 이 음식을 소화하면 그 부산물로서 가스를 생성하는데요. 소화관에 존재하는 가스가 상당한 양이라면 창자에 축적돼 팽창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