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운동을 즐긴다면 반드시 섭취해야 할 음식 6가지


달리기 운동을 즐기고 있다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 복구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몇 가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음식들은 달리기를 위한 신체를 만들어줍니다.



달리기 운동을 즐긴다면 반드시 섭취해야 할 음식 6가지

1. 복합 탄수화물


달리기는 지구력을 위해 지속적인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퀴노아, 귀리, 통밀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흡수되어 신체에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여 주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양의 단백질도 공급하여 줍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소화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운동하기 몇 시간 전에 미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나나


운동하기 전 바나나를 섭취하면, 빠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섬유질이 적은 소량의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바나나에 소량의 포도 및 딸기를 곁들인 간단한 식사를 하면, 식품에 들어있는 당분이 달리는 동안 다리를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3. 고구마


항산화물질인 베타캐로틴 함량이 높은 고구마는 건강한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망가니즈와 구리를 공급하여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복합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운동하기 전에 먹거나 칼륨과 마그네슘과 같은 전해질을 대체하기 위해 운동 후에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4. 콩


달리기 운동은 근육을 구축하기 위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운동을 즐기는 사람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콩은 포화지방 없이 단백질을 공급하며, 콜레스테롤 저하 섬유를 제공하여 건강한 심장을 만들어줍니다.


5. 무지방 그릭 요거트


단백질은 달리기 후 근육 복구에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운동 후 지친 몸 상태를 위해 무지방 그릭 요거트는 훌륭한 간식 옵션 중 하나입니다. 무지방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일체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6. 아마 씨


오메가 3 지방산은 관절통을 완화시티고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아마 씨는 오메가 3를 공급하여주는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운동 중에 소화기 통증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곡물이나 오트밀에 뿌려 먹거나 믹서기에 넣고 갈아 스무디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마 씨 대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호두로 대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